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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민원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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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처리과정

  1. 접수
    • 2020.03.07
  2. 부서분배
    • 2020.03.27
  3. 담당자지정
    • 2020.03.27
  4. 처리완료
    • 2020.03.27

택시 불법사납금 전액관리제위반 택시회사대표가 공영 방송서 공개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연락처,핸드폰,이메일,주소,내용,첨부파일,공개여부 정보 제공
제목 택시 불법사납금 전액관리제위반 택시회사대표가 공영 방송서 공개
작성자 김**
연락처
핸드폰 01033439964
이메일
주소 (27197) 충청북도 제천시 원화산로 104
손님 구경 '하늘의 별 따기'…고통 분담 나선 택시회사
CJB 김기수 기자 작성 2020.03.06 18:17 조회 82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크게보기 글자크기 작게보기

<앵커>

충북 제천의 택시업계 노사가 코로나19로 초래된 고통을 함께 나누기 위해 손을 맞잡았습니다. 승객이 줄고 기사들의 소득이 급감하자 경영진들이 십시일반 소득 보전을 약속했습니다.

김기수 기자입니다.

<기자>

제천역 광장 승강장에 택시들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평소 같으면 열차 도착에 맞춰 손님을 태운 택시들이 물밀 듯이 빠져나갔지만, 지금은 손님 구경이 하늘의 별 따기입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열차 이용객도, 택시 승객도 절반 가까이 줄었습니다.

[나병만/택시 운전기사 : 보시다시피 차들이 많이 서 있어요. 운행 수입이 거의 60~70% 정도 그 정도 줄어들었어요. 돌아다니면 한 시간에 한 사람 3,500원에서 4,000원….]

대부분의 택시 기사들이 연료 값이라도 아끼자는 마음에서 마냥 시간만 죽이는 겁니다.

이런 가운데 택시업계 사측이 고통 분담에 동참했습니다.

하루 2만 원씩, 한 달에 최고 50만 원의 격려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하루 12만 원의 상당의 사납금 부담을 다소는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안대훈/제천시 법인택시 협의회장 : (코로나 확산이) 어느 누구의 잘못도 아니거든요. 그런데 기사 분들이 너무 힘들어하고 기사 분들이 힘든 것은 결국 회사가 힘든 것이거든요. 그래서 저희들이 이 모든 고통 분담을 같이하자는 의도에서….]

제천지역 택시업계 노사는 3월 한 달을 기한으로 상황에 따라서 지원 기간을 연장할 방침입니다. 
출처 : SBS 뉴스
원본 링크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5684752&plink=ORI&cooper=NAVER&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 택시협의회장이 중앙방송나와서 불법 사납금 받느다고
공개하네요 제천시는 불법을 묵인하고 잇습니다 전수조사하시길 촉구합니다
묵과하시면 국토부에 민원 넣겠습니다
첨부파일
공개여부 공개

답변 1

택시 불법사납금 전액관리제위반 택시회사대표가 공영 방송서 공개 답변 - 답변내용 제공
담당부서 고충처리위원회
처리자 담당자
답변내용 1.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귀하께서 제천시 전액관리제 위반 택시회사의 전수조사와 함께 행정조치를 요청한 고충민원(제2020-24호)의 처리결과를 아래와 같이 처리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교통과 교통행정팀 회신내용
○ 언론보도 관련 법인택시 업체에 전액관리제 위반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촉구 [(교통과-20556(2020.03.16.)
]하였으며,
○ 택시회사에 대한 전액관리제 준수여부 자체점검 후 위반 사례 적발 시 행정처분 예정입니다.
※ 담당부서 및 연락처:교통과 교통행정팀 ☎ 641-6332

◆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검토의견
○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에 따라 2020년 1월부터 택시 전액관리제가 시행되고 있으나 제천시 관내 법인택시의 전액관리제를 요청하는 민원이 있어, 우리위원회에서는 택시 전액관리제 위반사항이 없도록(기존 사납금 방식과 유사하거나 변형된 형태의 사납금 방식으로 시행) 관련부서에 적극 권고하겠습니다. 끝.
처리결과 하급기관으로 이첩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전화번호
043-641-5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