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하나금융, 청소년에게 따뜻한 사랑 하나를 나눕니다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하나금융, 청소년에게 따뜻한 사랑 하나를 나눕니다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 하나금융나눔재단 난방비 지원으로 청소년들 따뜻한 겨울 지내 -

하나금융나눔재단의 난방비 지원으로 제천의 청소년들이 추운 겨울철을 따뜻하게 보내고 새 봄을 맞이했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 해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를 통해 제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봄청소년쉼터)에 겨울철 난방비 88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재단의 ‘청소년쉼터의 포근한 겨울나기’ 사업은 전국 청소년쉼터와 자립지원관에 난방비 및 난방용품구입비를 지원함으로써 이용 청소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작년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총 4개월간 난방비를 지원받아 유독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었으며,

이는 겨울철 청소년들의 개인위생과 청결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윤지혜 소장은 “개소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은 쉼터임에도 불구하고 난방비 지원 사업으로 쉼터를 찾아오는 청소년들과 그들을 보호하는 직원들의 마음에도 따뜻한 온기를 채울 수 있었다."며,

"수용 정원이 계속하여 차 있는 가운데 청소년 대상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시기적절한 때에 귀한 도움을 받아 더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나누는 기쁨, 하나된 사회’를 기준으로 2005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자 재단법인이 설립하여.

하나금융그룹 임직원과 함께 불우이웃과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과 인도적 차원의 국제구호활동을 중심으로,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물질적 지원과 사랑의 수고가 함께 가는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재단은 다문화.장애인,저소득 및 소외계층 등의 지원사업과 국내외 장학사업,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기타 다양한 사회복지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현재 제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사)청소년이미래다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가정에서 보호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의식주, 상담, 학업지원, 진로/자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보호대상은 만 9세 ~ 만 24세의 여자청소년이며 보호기간은 3개월 이내(연장 가능)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043-643-7946) 또는 청소년상담전화(☎1388)로 문의하면 전국 어디에서나 쉼터를 이용할 수 있다.


청소년팀장 양 진 선(☎ 641-5417)
주 무 관 김 영 주(☎ 641-5473)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