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보건소,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보건소,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제천시보건소,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이미지 1
- 54개 기관 단체와 협업 진행-

제천시 보건소(소장 이운식)는 시민들의 정신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올해부터 생명존중안심마을 운영 사업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생명존중안심마을’이란 지자체의 다양한 기관과 협업해 생명존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자살예방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조성된 읍면동 단위의 마을이다.

시는 인구대비율 취약인구수, 자살사망자수가 높은 6개 동을 생명존중안심마을로 지정할 예정이다.

사업은 보건의료와 교육, 복지, 유통·판매, 지역사회, 공공 서비스 등 6개 부문으로 기관과 단체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한 5개 핵심 활동은 ▲ 고위험군 발굴·개입·연계, ▲ 자살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 생명지킴이 교육, ▲ 자살고위험군 맞춤형 서비스 지원, ▲ 자살위험 수단 차단이다.

올해를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관내 전체 읍면동이 생명존중안심마을로써 자살예방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자살 예방 활동을 추진하여 자살예방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건강관리과
담 당
방문보건팀장
최영미
(043-641-3051)
담당자
주무관
송란
(043-641-3053)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