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미래전략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미래전략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제천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미래전략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미지 1
제천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미래전략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미지 2
- 제2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우선수행과제 및 중․장기 발전 과제 발표 -

제천시는 4일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성과분석 및 미래전략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최근 5년 중 코로나19 시기를 제외한 19년(제15회), 22년(제18회), 23년(제19회) 3개년을 중심으로 역대 영화제의 성과 분석과 작년 영화제 개최 당시 시민과 외지 관광객 총 1,6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및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영화제의 현황과 문제점 등을 발표하였다.

또 올해 개최되는 제2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부터 우선적으로 수행 할 과제와 중․장기 그리고 부문별 추진 과제 등 영화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하였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 참석한 시의원, 문화재단 및 영화제 관계자, 관계 공무원의 의견을 이번 연구용역결과와 함께 제2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추진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어 중장기적으로 제시된 과제와 부문별 추진과제에 대하여도 사)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비롯한 제천시 문화재단과 관련부서와 함께 추진을 위한 협조 체계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앞으로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시민이 참여하고 함께하는 영화제, 자연치유도시 제천과 어우러지는 영화제가 될 수 있도록 변화와 혁신을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영화제 사무국에서는 이번 용역을 통해 도출된 여러 과제들에 대하여 올해 영화제 추진 계획에 과감하게 녹여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22년 제18회 영화제 당시 발생한 약 5억원의 예산 초과 사태에 대하여 당시 집행위원장을 비롯한 회계 책임자에 대한 민사적 책임을 묻기 위하여 영화제 사무국과 함께 손해배상소송을 논의․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문화예술과
담 당
영화제TF팀장
이 재 일 (043-641-5501)
담당자
주무관
권 덕 상 (043-641-5502)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