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2024년 제17기 농업인대학 및 농부시장 교육생 모집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2024년 제17기 농업인대학 및 농부시장 교육생 모집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2024년 제17기 농업인대학 및 농부시장 교육생 모집 이미지 1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명선)는 제17기 제천시 농업인대학 수강생을 2월 21일부터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아름다운 텃밭, 실속 있는 농장설계를 할 수 있는 지속가능 대안농법 퍼머컬처 전문반과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반, 영퍼머스를 위한 농부시장 과정 운영 등 새로운 농업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모집 과정은 지속 가능한 생태농업 ▲퍼머컬처학과, 라이브커머스, 유투브 제작 활용을 위한 ▲디지털마케팅학과, 판매실습이 가능한 ▲농부시장 운영 등 3개 과정으로 각 40명씩 선발 예정이며, 선발기준은 귀농인 및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 청년농 대상으로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퍼머컬처학과는 지속 가능한 농업을 추구하며, 친환경 도시형 정원을 디자인하여 조성하는 이론 32시간 및 실습 40시간으로 진행하며, 국제공인 자격증 “퍼머컬처 디자이너 자격증(PDC)”을 부여한다.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농산물 유통과 판매효율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문 교육으로 온라인 판매 방법인 라이브커머스, 인스타, 네이버쇼핑몰 등 제작 및 활용 기술을 배운다.
더불어 영퍼머스마켓(농부시장)은 경영체 브랜딩, 출점전략 등 이론을 이수 한 뒤 농업기술센터 내에서 직접 농산물을 판매하며 실전 경험을 강화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043-641-34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