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사업 신청 접수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사업 신청 접수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제천시가 멧돼지나 고라니 같은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 사업’을 오는 3월 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야생동물 접근 차단을 위한 펜스·철조망 등 설치비를 지원하는 이 사업은 설치비용의 60%(농가당 최대 6백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자격은 제천시에 거주하고 설치대상 지역이 제천시에 소재하는 농가로서, 신청농가의 피해발생빈도 및 재배작물 등 우선순위를 반영하여 심사 후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3월 8일까지 설치지원신청서, 신청사유서, 설치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사업대상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유해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받고 있는 많은 농가가 신청하길 바란다"며 "야생동물로 인한 인명 피해 및 농작물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지난해 농작물 피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45개 농가에 1억6천9백만 원의 예산을 들여 피해예방시설 설치를 지원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