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농민단체협의회, 농업발전 연찬회 개최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농민단체협의회, 농업발전 연찬회 개최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제천시농민단체협의회, 농업발전 연찬회 개최 이미지 1
제천시농민단체협의회(회장 이경호)는 지난 29일 농업경영인연합회, 여성농업인연합회, 제천농민회, 농촌지도자연합회, 생활개선회연합회와 합동으로 농업발전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이상천 제천시장과 각 농업인단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는, 지역 농업·농촌의 발전방향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과 함께 농업정책에 대한 특강과 토론이 진행되었다.

이날 특강 강사로 초청되어 농촌인력중개센터 확대운영, 농기계 운반 서비스 등의 농촌 인력난 해결 사업을 비롯해, 지역 농업의 미래를 위한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임대형 스마트팜과 농촌협약사업 등을 소개한 이상천 제천시장은,

“2022년도 농업인 공익수당 도입으로 농가당 연 50만원 지원이 확정됨에 따라,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소득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 농업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 발전 가속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업발전연찬회는 제천시 농민단체협의회에서 매년 추진하는 사업으로, 제천 지역 농업발전과 농정시책 발굴 등 중요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농업정책팀장 김 학 유(☎ 641-6801)
주 무 관 홍 성 윤(☎ 641-6803)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