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치매고위험군 대상 원예교실 운영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치매고위험군 대상 원예교실 운영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제천시는 치매에 취약한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인지재활 프로그램인 ‘ 인지강화 원예교실’을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원예치료는 여러 연구를 통해 치매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입증되고 있어, 제천시는 2019년부터 꾸준히 원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대상자는 경도인지장애 진단자와 인지저하자이며, 원예치료 전문 강사가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총 8회를 진행하게 된다.

주요내용으로 새싹인형 만들기, 다육식물 키정원 만들기, 토피어리 식물 인형 만들기 등 어르신들이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을 하였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식물을 관리하며 대상자가 스스로 원예활동을 할 수 있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르신들의 외부활동이 줄어든 상황인 관계로, 실내에서 식물을 만들고 가꾸며 오감 자극과 인지기능향상에 도움이 되는 원예교실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밖에 센터에서는 4월에서 6월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세명대학교 작업치료학과와 협력하여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한 바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 사항은 보건소 치매관리팀(☎043-641-30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인지강화 원예교실 모습>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보 도 자 료

방송·통신 10. 6.(수) / 신문 10. 7.(목) 배포바랍니다.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청소년팀장
정 수 경(☎ 641-5471)
주 무 관
유 수 원(☎ 641-5473)
제공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언론보도팀(김진호·문병철 : 043-641-5182)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제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시설 지원
- “공간문화개선사업”선정에 따른 신규 교육기기 설치 및 내부단장 -

제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노정자)에서는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의 지원으로 교육설비 설치 등의 내부 단장을 마쳤다.

여성생활시설 및 비영리여성단체의 공간 개선을 지원하는 아모레퍼시픽재단의 공간문화개선사업에 선정된 쉼터는, 대형TV모니터, 노트북, 스피커, 교육용 마이크 등 약 300만원 상당의 온라인 교육기기를 지원받았다.

설치된 기기는 쉼터 내 가정 밖 청소년들의 온라인 교육 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며, 쉼터 청소년들에게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노정자 소장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쉼터 내에서 머물며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교육, 문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기기를 지원해 준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새롭게 정비된 쉼터에서 가정 밖 청소년들이 따뜻한 보호를 받을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청소년이미래다가 운영하는 제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봄청소년쉼터)는 제천시의 위탁을 받아 2019년 4월 1일에 개소하였고 현재 6명의 여자청소년들이 생활을 하고 있다. 만9세~24세의 가정 내 갈등‧학대, 가출 등의 사유로 보호자로부터 이탈된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청소년이라면 365일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643-7946)로 문의하면 된다.

치매관리팀장 최 영 미(☎ 641-3021)
주 무 관 조 일 정(☎ 641-3024)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