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귀농ㆍ귀촌 씨앗영농체험단 체험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귀농ㆍ귀촌 씨앗영농체험단 체험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귀농ㆍ귀촌 씨앗영농체험단 체험

- 11월2일과 3일 이틀 동안 봉양읍 일원에서 -

 

 

  씨앗영농체험단(대표 박경호) 학생회원 등 40명이 11월2일과 3일 봉양읍 일원에서 청풍명월마을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이들은 체험 첫째 날인 11월2일 오후2시 봉양읍 삼거리 마을회관에 집결하여 오후5까지 삼거리 윤종언씨 농가에서 단무지용 무 뽑기 영농체험을 실시한다.

 

  오후5시부터는 삼거리 게이트볼장에서 삼거리 주민들과 한데 어울려 제천시립풍물단의 대북공연, 장고춤, 민요로 축하공연을 본 다음 삼거리 부녀회에서 마련한 저녁식사와 뒷풀이로 노래 등 장기자랑과 지역 초대가수의 노래를 듣는다.

 

  또, 밤9시 봉양읍 옥전리에 있는 별새꽃돌과학관으로 자리를 옮겨 별자리를 관측하는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인 11월3일에는 제천시 일원 관광에 나서 박달재와 자양영당을 둘러보고 의림지와 청풍문화재단지를 둘러본 후 봉양으로 다시 돌아와 구학리에 있는 토속식당에서 점심식사를 마친 후 행사를 모두 마친다.

 

  이들은 이에 앞서 지난 10월23일 오전10시 봉양읍사무소회의실에서 는 △봉양읍문화체육회 한기경 회장 △봉양읍 한을환 읍장 △씨앗영농체험단 박경호 대표 △삼거리 진상권이장 △제천시귀농귀촌협의회 반병찬 회장 △건국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윤명한 교수를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귀농ㆍ귀촌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봉양읍문화체육회, 씨앗영농체험단, 제천시귀농귀촌협의회, 건국대학교(산업디자인과), 봉양읍삼거리마을, 봉양읍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귀농귀촌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한 후 처음 실시하는 행사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