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하소천서 살가지 활동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하소천서 살가지 활동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시 하소천서 살가지 활동

- 9월 25일 오전 10시부터 뉴-새마을운동 일환으로 -


  제천시가 추석명절을 앞두고 뉴-새마을운동의 일환으로 하소천의 하천변 국화꽃밭 가꾸기와 생태계 교란식물인 돼지풀 제거 등 살가지 활동을 실시한다.


 시는 9월 25일 오전 10시부터 관내 기관, 단체원을 비롯한 기업체 등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살가지 활동을 편다고 밝혔다.


  살가지 운동은 자연을 ‘살리고, 가꾸고, 지키자’는 말로 제천시가 옛 정취가 피어나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하천을 만들기 위해 1기관· 단체 1하천 가꾸기 뉴-새마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특수시책이다.


 이번 행사에는 시를 비롯해 기관단체, 기업체와 군부대 등 26개 기관단체에서 200여 명이 자율적인 참여해 하소천변의 쓰레기 수거는 물론 꽃밭의 잡초제거를 비롯해 환경부 지정 생태계교란 식물인 돼지풀 제거작업을 벌일 게획이다.


  지역주민 스스로가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하천 살가지운동은 제천우체국 등 관내 기관·단체 15곳, 군부대 2곳, 기업체 9곳 등 26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하소천을 비롯해 고암천, 의림지천, 미당천, 장평천 등으로 살가지 운동을 확대해 자연이 그대로 살아있는 하천을 만들어 갈 방침이다.


  살가지운동의 주요 활동으로는 하천쓰레기 수거, 하천변 가로화단 조성, 수생식물식재, 하천수질오염신고 등 하천을 살리고 가꾸는 모든것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꽃밭가꾸기의 수종으로 국화를 선택한 것은 그동안 하소천변에 다양한 식물을 심어 관찰한 결과 활착율이 가장 높고 다년생수종으로 국화가 가장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