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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천시 브랜드슬로건(BI) 선포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시 브랜드슬로건(BI) 선포

- 미래비전을 함축한 “자연치유도시 제천”으로 -


  제천시가 도시 이미지 브랜드화와 비전을 함축한 미래지향적 브랜드슬로건(BI)을 개발해 선포식을 가졌다.


  시는 지난 22일 오후6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한 한방바이오박람회개막식에서 선포식을 가져 의미를 더했다.


  브랜드슬로건은 제천시의 우수한 자원을 그대로 담아 ‘자연치유도시 제천’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디자인은 제천의 자연을 상징하는 나뭇잎과 그 속에 쾌적한 바람에 두 팔을 벌린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하여 Healing City의 의미를 담은 희망과 자유를 표현하고 컬러를 입혀 역동성을 나타냈다.


  이번에 슬로건을 개발한 배경은 2005년에 개발한 ‘Nice JECHEON'  슬로건이 시정목표를 효과적으로 제시하는데 한계가 있으며, 2011지역브랜드 컨설팅 시 조형성 미흡과 타 지자체에서도 중복 사용으로 차별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라 보다 진취적으로 제천을 표현할 슬로건 개발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제천시는 금년 2월부터 3월까지 전국 공모를 실시하였으나 부합하는 슬로건이 없어 자문교수와 명예연구원의 자문을 토대로 작업에  착수해 한글화 추세에 맞게 ‘자연치유도시 제천’이라는 한글화 브랜드 슬로건을 개발하게 되었다.


  새로 개발된 브랜드 슬로건은 제천의 한방, 약초, 바이오산업, 청정한 자연자원, 슬로시티 등 자연의 근원적 생명력으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건강미래 도시로서 지역을 특화하고 브랜드를 선점함으로써 시민의 자긍심과 도시의 가치를 높이고 정체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에 기본디자인이 확정된 만큼 다양한 방법으로 브랜드슬로건을 활용하기 위한 응용디자인 개발을 10월중에 마무리하고 다각적인 방법으로 홍보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제천시의 브랜드 가치를 한 차원 높여 나가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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