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긴급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긴급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
작성자 홍보전산과
 

긴급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

- 8월20일 청전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


  제천시보건소(소장 이국환)는 여름철 각종 사고 등 응급상황 발생시 내 손으로 내 가족과 이웃을 지킬 수 있는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8월 20일 청전동 주민센터 소회의실에서 오후2시부터 4시간동안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응급의료장비를 갖춘 다중이용시설 관리자, 초․중․고등학교 보건교사, 특수학교 운전자 및 강사, 보건, 행정공무원 등 7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대원대학교 응급구조학과 함영림교수의 강의로 4시간 동안 응급활동의 원칙과 내용, 응급구조 시 안전수칙, 응급의료 관련법령, 기본 인명 구조술 이론 및 실습,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응급장비) 사용법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을 실시해 교육 참석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교육은 심질환으로 치료중인 환자 보호자와 응급의료종사자는 아니지만 응급환자를 접할 가능성이 많은 직업 종사자들이 응급질환이나 사고로 심폐기능에 문제가 발생한 환자에게 즉각 심폐소생술을 시행할 수 있도록 응급처치에 관한 전문지식과 대응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대상자를 선정해 교육에 내실화를 기했다.


 ‘응급상황 발생시 생존과 장애의 여부가 5분 이내에 결정 된다’는 말과 같이 구조 및 응급처치 요령을 익혀두면 소중한 내가족의 생명 뿐 아니라 이웃의 안전도 지켜줄 수 있을 것이고, 급박한 응급상황 발생시 현장에서의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는 사고로 인한 사망 및 사고율을 크게 낮출 수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