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 교육문화센터 건립 탄력 받을 듯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 교육문화센터 건립 탄력 받을 듯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 교육문화센터 건립 탄력 받을 듯

- 제천시 8월17일 오후3시30분 제천교육지원청과 협약 체결 -


  제천시와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이 17일 오후3시30분 제천시청 정책회의실에서 제천 교육ㆍ문화센터 건립 관련 협약을 체결 한다.


  이번 협약은 제천 교육ㆍ문화센터 건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것으로 최명현 제천시장과 김상원 제천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서명)된다.


  3개월여 동안 양 기관의 실무협의를 통하여 협약 체결이라는 결실을 맺게 된 것으로 제천 교육ㆍ문화센터 건립에 필요한 현 동명초등학교 일원 부지(제천시 명동 68번지)를 의림여중 등에서 무상사용하고 있는 제천시 소유 시유지 등과 교환하게 된다.


  교환(매각)대금 차액은 제천시가 10년간 교육지원청에 분할 납부토록 하고, 소유권 이전 전이라도 제천시에서 기본설계를 비롯한 공사추진에 대한 제반 절차를 이행할 수 있도록 승낙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주요 골자다.


  이날 협약체결로 제천시는 제천 교육ㆍ문화센터 건립 부지를 확보하고, 제천교육지원청도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숙원인 협소한 장락초등학교의 확장과 함께 체육관을 건립할 수 있는 부지를 확보하는 등 양 기관의 주요현안을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총 사업비 535억여 원이 투입되는 제천 교육ㆍ문화센터 건립 사업은 내년 하반기에 착공하여 2015년 말에 준공할 예정으로 동명초등학교의 도심외각 이전에 따라 우려되는 도심공동화 현상을 사전 예방하기 위함이다.


  더불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 지역 문화예술의 창달, 평생학습도시에 걸 맞는 교육인프라 확보 등의 역할과 더불어 지역의 랜드마크로 확고히 자리매김하여 시민들의 삶의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 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