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약채락 면 공방점 문 열어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약채락 면 공방점 문 열어
작성자 홍보전산과
 

 약채락 면 공방점 문 열어  

-8월 8일 정오, 약채락 대중점 개발메뉴 시식회 가져-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한병수)에서는 2012년도 약채락 브랜드한방음식을 대중화기 위해 약채락 국수를 개발하여 국수 전문 업소에 기술지도, 리뉴얼 등 을 거쳐 8월8일 정오 ‘국시향’이라는 약채락 면 공방점 문을 연다.


  약채락 건강한방음식은 2008년부터 지역약초음식을 홍보하고 제천한방을 브랜드 하기 위해 약채락 비빔밥을 시작으로, 약채락 한정식,약채퓨전음식, 약채갈비전골정식 등 다양한 약채음식이 선을 보였다


  이번에 개발된 약채 국수는 서민들이 저렴한 가격의 건강한 약채음식을 누구나 맛볼 수 있는 계기로 삼고자, 대중화 쪽에 방향을 두고  ‘국시향’이라는 면 공방점을 개설하게 되었다.


  8일 약채락 면류의 최종 시식회를 거쳐 바로 판매될 약채면은 8종류로 황기가루를 사용하여 직접 제조한 수제 황기칼국수, 시원한 메밀국수에 황기약초고추장으로 비비고 약채나물이 고명으로 들어간 새콤, 매콤한 약채 홍메밀국수, 황기 만두국, 약채 장칼국수, 약채 만두전골, 황기만두 등 다양한 메뉴의 면제품이 더운 여름에 맞춰 출시될 예정이다.


  2010 한방엑스포 이후 제천을 찾는 관광객이나, 외부인들은 약채락이 의미하는 ‘약이 되는 채소를 먹으면 즐겁고’ 건강해지는 제천만의 약선 재료를 체험하고 제천의 이미지를 기억하곤 한다.


  건강휴양도시 제천의  슬로건에 맞는 제천의 슬로시티 지정은 제천이 갖고 있는 고유한 약선음식과 GAP약초,약초시장,한방엑스포공원 등과 어우러져 2017년 제천을 다시 한번 한방으로 부상하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