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뭉치와 병균끈적이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뭉치와 병균끈적이
작성자 홍보전산과
 

뭉치와 병균끈적이

- 제천시보건소 손 씻기 아동극으로 감염병 예방 도모 -

  

  제천시보건소(소장 이광희)가 6월11일 오후2시부터 제천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보육시설 6~7세 아동 550명을 대상으로 ‘손 씻기’ 아동극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대한의사협회 및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하고 범국민 ‘손 씻기 운동본부와 제천시 보건소가 주최하여 극단놀이터가 수행하는 ‘뭉치와 병균끈적이’라는 제목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며 손 씻기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올바른 생활습관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다.


  ‘손씻기’아동극 공연을 통하여 감염병 예방 홍보ㆍ교육의 파급효과를 높이고 환절기 기온변화로 인한 바이러스성 호흡기 감염병등 신종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차단하는데 목적이 있다.


 ‘뭉치와 병균 끈적이’ 뮤지컬은 대형 손 무대장치와 손을 안 씻으면 우리손이 병균의 집이 되고 맑은 손 요정이 통쾌하게 병균을 물리친다는 내용으로 흥겨운 노래와 율동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공연으로   아동극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손 씻기의 중요성을 배우게 한다.


  또한, 어린이들이 공연관람 후에는 강당 로비에서 뮤지컬 공연 배우들과 함께 이동용 세면대와 뷰 박스를 통해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뮤지컬의 내용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제천시 보건소는 이에 앞서 제천시 관내 보육시설에 관련 공문을 발송하고 아동극 참여와 손 씻기의 중요성을 홍보한 바 있다.


  제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감염병 예방 홍보ㆍ교육을 실시하여 ‘건강휴양도시’ 에 걸맞도록 건강한 제천의 이미지 부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이나 감염병 예방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보건위생과 예방의약팀(043-641-4032)으로 하면 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