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환경의 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환경의 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작성자 홍보전산과
 

환경의 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 6월9일 오전 9시부터, 의림지 수변무대에서 -


  제천시와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으로 6월 9일 오전 9시부터 의림지 수변무대와 수병무대 일원에서 제17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보다 많은 시민이 참석할 수 있도록 토요일에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에는 ‘제17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갖고 간단한 기념식과 유공자 표창을 한다.

  수변무대 인근에서는 9시부터 열리는 환경백일장, 꽃그림 그리기, 저탄소 녹색성장포스터,재활용작품 전시회등을행사로제12회청풍명월그린페스티벌이 정오까지 열린다.

  이 행사에는 유치원생부터 대학생,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면 된다.

  오후 2시부터는 ‘위기의 지구에서 희망을 노래하다’ 라는 주제로 제5회 환경노래 개사 경연대회가 열려 평소 즐겨 부르던 노래를 환경의 중요성이 담긴 아름다운 노랫말로 가사를 개사하여 참가할 수 있는 특별한 노래마당이 준비된다.

  행사 관계자는 ‘휴일을 맞아 자라나는 학생들과 청소년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부모님들과 함께 많이 참여해서 의림지의 아름다운 운치도 즐기고 환경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다만, 행사당일 비가 올 경우 행사 장소는 청소년 수련관에서 열린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