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부동산 사기 주의하세요!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부동산 사기 주의하세요!
작성자 홍보전산과
 

부동산 사기 주의하세요!

- 부동산 매매 사칭 사기에 속지 말 것을 특별 당부 -


  2012년 6월 5일 오후3시20분경 제천시청 민원실로 한 시민이 유선으로 부동산 사기 주의에 대해 제보를 해 왔다.


  주요 내용을 보면 인터넷 또는 광고지를 이용하여 부동산을 매매하고자 물건 및 연락처를 남긴 경우 이를 이용하여, 공인중개사 (부동산중개업소)를 사칭, 매매가 성사되었음을 알려주고 매매금액을 더 비싼 가격으로 팔아준다고 연락을 해 온다고 한다.


  또, 감정평가서가 필요하다며, 감정평가사를 연결(전화번호 알려 줌)해 준다고 하고 감정평가사가 연결되면 수백만 원의 감정평가 수수료를 입금하라고 한 뒤 입금되면 곧장 출금하여 종적을 감추는 수법이다.


  이날 제보된 사칭 중개업소는 소망부동산(제천시 관내에 소망부동산은 없음)이라고 하며 연락처는 010-5096-2507번이고, 사칭하는 감정평가기관의 전화는 02-761-8740이며 입금계좌는 농협 302-0274-6778-81번에 예금주는 김고영이라고 한다.


  시 관계자가 ‘위와 같은 상호의 부동산과 감정평가기관이라 알려준 전화로 통화를 연결하였지만 통화는 되지 않았으며, 대포 전화와 대포 계좌를 사용한 것으로 추정 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 같은 부동산 사기에 주의하고 믿을 수 있고 손해배상을 할 수 있는 등록된 중개업소를 이용할 것을 각별히 당부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몇 년 전에도 제천시 관내인 송학에서 실제 피해사례가 발생한 사실도 있다”며 “공인중개사(중개업소)나 감정평가사를 사칭하는 부동산관련 사기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 밖에 부동산 매매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청 민원지적과(043-641-5781)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