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보건소의 담배 없는 세상만들기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보건소의 담배 없는 세상만들기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시 보건소의 담배 없는 세상만들기

-5월31일 문화의 거리에서 ‘25회 세계 금연의 날’ 행사 열려-



  제천시 보건소(소장 이광희)는  ‘25회 세계 금연의 날’ 을 맞아 5월 31일 오후2시부터 문화의 거리(차 없는 거리)에서 대대적인 금연 홍보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2012 담배규제기본협약(FCTC)서울총회의 케치프레이즈인 ‘담배 없는 세상을 만드는 약속’의 주제를 가지고 전 시민을 대상으로 열렸다.


  홍보ㆍ캠페인을 통해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유해성을 시민들이 알도록 하여 금연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켰으며, 행사를 위해 루이즈모형 전시를 비롯해 같은 시간대에 여성회관 대형전광판을 활용하여 동영상을 상여해 경각심의 높였다.


  이 밖에도 금연격려 편지쓰기와 전시, 금연격려 포스트잇 붙이기, 주머니 담배를 금연행동강화물품으로교환하기등의 행사가 다각적으로 열렸다.


  대회장 한 켠에서는일산화탄소(CO)측정을 실시하는 한편, 금연홍보용조끼와 어깨띠,피켓을 착용하고 거리행진을 하며 시민들에게 금연에 관한 홍보물을 배부 했다.


  행사 끝 부분에는 참여자 모두가 인근 중앙공원으로 자리를 옮겨 버려진 담배꽁초를 말끔히 수거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제천시 보건소는 전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지속적인 흡연예방 홍보활동과 교육은 물론, 흡연자의 금연을 돕기 위한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하여 지역사회내 금연분위기확산과 시민의 건강실천을 도와 쾌적하고 건강한 도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금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한방건강팀(043-641-4041)으로 연락하면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