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공영버스 구입 위탁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공영버스 구입 위탁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시 공영버스 구입 위탁

- 제천운수와 제천교통에 위탁, 대중교통 이용 시민 편익증진 -


 제천시는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올해 공영버스 4대를 구입키로하고 우선 3대를 구입해 (주)제천운수, 제천교통(주)에 위탁운영을 맡겼으며, 나머지 1대는 하반기 중 구입하여 추가 위탁할 계획이다.


  시의 이 같은 조치는 자가용차량의 증가와 고유가시대, 인건비 상승 등 지역 운수업체의 경영악화로 신규차량 구입이 어려워지면서 시민불편이 가중됨에 따라서다.


  이번에 구입하는 공영버스는 기존공영버스의 노후화로 인하여 대폐차구입하는 것으로 제천시의 공영버스는 31대가 운영되고 있다.


  현재 제천시에는 모두68대의 버스가 135개 노선을 하루 1,399회 운행하며 시민들의 발이 되고 있다.


  제천시 버스 노선은 이용객 감소와 수익성을 기대할 수 없는 비수익노선, 벽지노선이 대부분으로 이번 공영버스구입은 ‘농어촌의 교통편익 증진을 위해 해당자치단체가 구입비를 지원하고 운영한다는 국토해양부의 오지 및 도서교통지원사업 운영지침’에 따른 것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공용버스 3대는 지난 5월30일 오후4시 장락동에 있는 (주)제천교통에서 최명현 제천시장과 제천교통, 제천운수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달식이 있었다.


  제천시 관계자는 “농촌주민의 고령화로 인해 벽지와 오지마을까지 버스를 연장 운행해 달라는 요청이 많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교통편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