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갤러리 the맵시’개관기념 초대전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갤러리 the맵시’개관기념 초대전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갤러리 the맵시’개관기념 초대전

- 1월8일부터 3월 2일까지, 장을봉 작가의 ‘돌을 비우다’-


  제천시립도서관(관장 조동현)은 지역 작가들에게 상설 전시공간을 제공하고, 독서와 사색 그리고 예술이 함께하는 도서관 환경 조성을 위하여 운영하는 ‘갤러리 the 맵시’의 개관 초대전을 연다.


  1월8일부터 3월2일까지 열리는 이번 초대전에서 장을봉 작가는 ‘돌을 비우다’라는 주제로 오석(烏石)을 조각하여 만든 작품 20여점을 전시한다.


  제천고와 서울대 미대를 졸업한 작가는 지금까지 여섯 번의 주요 개인전과 수많은 초대전에 참가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제천과 단양 등지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장 작가는 “무겁고 단단하고 거친 돌의 물성을 거스르지 않으면서 부드러움과 아름다움을 간직한 새로운 존재로 환기시키는 일을 작품에 투영시켰다”며, “이번를 통해 도서관을 찾는 많은 이용자가 독서와 함께 인생의 새로움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에 문을 여는 제천시립도서관 ‘갤러리 the 맵시’는 도서관의 1층 중앙홀과 2, 3층의 여유 벽면 공간을 활용하여 조성되었으며,  회화 기준으로 20~25점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대관료 없이 무료로 운영되며 전시에 필요한 도록과 배너 등 홍보물 제작비 또한 전액 도서관에서 지원할 계획이어서 제천지역 작가들의 창작열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조동현 관장은 “지역 내 상설 전시 공간 부족에 보탬이 되고, 더 맵시 있는 문화기관으로서의 도서관 기능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개관 소감을 밝혔다.


  개관 초대전과 ‘갤러리 the 맵시’의 이용과 대관 관련 문의는 제천시립도서관(043-641-3732)으로 하면 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