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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제천시, 민원행정 우수기관 선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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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홍보전산과 |
제천시, 민원행정 우수기관 선정 - 이연복 민원팀장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 제천시는 지난 24일 청주 라마다호텔에서 개최된 ‘2011년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행정안전부 주관)에서 민원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김항섭 부시장이 행안부 장관상을 받았다. 또 우수공무원에는 민원지적과 이연복 팀장(53)이 행안부 장관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는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고 민원공무원들의 직무역량 강화 및 사진진작을 위해 중앙 및 전국 지자체 민원공무원 600여명이 참여했다. 제천시는 시민중심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상담 “ok민원실” 운영과 고객 맞춤형 “민원길라잡이” 설치하였고 수요일 야간 및 토요일 휴일민원처리를 하고 있다. 또 365일 24H 제증명 발급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민원택배 등 고객만족 민원개선 사례를 적극 발굴 시행하여 이번에 민원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 되었다. 이연복 민원팀장은 “민원컨설팅 위원”(행정안전부 위촉)으로 타 자치단체를 방문하여 사전심사청구민원 순회 지원에 참여하였고 자동안내시스템인 “민원길라잡이” 설치운영과 ‘아기주민등록증’ 발급, 친절교육 리더 등 시민을 위한 친절 생활화에 앞장서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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