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민,서울대학교병원 진료․입원 쉬워진다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민,서울대학교병원 진료․입원 쉬워진다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시민,서울대학교병원 진료․입원 쉬워진다


-제천시, 진료협력체계 구축 의료서비스 확대-


  제천시는 지난 7월 서울대학교병원과 진료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시민이 쉽게 진료․입원할 수 있도록 구축한 진료협력체계를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제천시와 서울대학교병원의 진료협력체계란 협력 병․의원에서 의뢰한 환자를 신속히 진료하고, 그 진료결과(수진내역, 검사결과, 약처방 내용 등)를 협력 병․의원 의료진이 조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연계하여 운용하는 의료서비스이다.


  제천시는 지난 7월 지자체중 처음으로 서울대학교병원과 진료협력 협약을 맺고 보건소 내에 ‘제천시 진료의뢰센터’를 마련하여 보건위생과 시민보건팀이 운영토록 하고 있다.


  이용절차는 시민이 보건소를 방문하면 보건소에서는 담당의사의 진료를 거쳐 바로 그 자리에서 전산으로 서울대학교병원 담당의사, 진료일자, 시간을 예약하고 요양급여의뢰서를 발급하게 된다.


  따라서 시민은 예약된 날에 서울대학교병원을 방문하여 요양급여의뢰서를 제출하면 바로 진료(입원)를 받을 수 있으며 단, 의료급여자의 경우 요양급여의뢰서 외에 2차병원의 의사소견서를 첨부해야 한다.


  이로써 제천시민은 보건소를 통해 서울대학교병원의 진료예약 및 진료․입원을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서울대학교병원의 검사결과 및 약 처방 등을 보건소 담당의사와 공유하게 됨으로써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제천시민의 서울대학교병원 이용현황을 보면 2009년 외래 3,611명 입원 214명이었으며, 2010년 외래 3,620명 입원 184명으로  본 진료협력체계가 본격적으로 활용되면 많은 시민들이 의료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보건위생과 시민보건팀 (043-641-40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