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민원상담실

인쇄

민원 처리과정

  1. 접수
    • 2021.09.14
  2. 부서분배
    • 2021.09.15
  3. 담당자지정
    • 2021.09.15
  4. 처리완료
    • 2021.09.15

민원불편상담신고 민원인의 시간은 똥시간인건지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연락처,핸드폰,이메일,주소,내용,첨부파일,공개여부 정보 제공
제목 민원불편상담신고 민원인의 시간은 똥시간인건지
작성자 고**
연락처
핸드폰 01087091394
이메일
주소 ()
안녕하세요
저는 요번에 영업허가증 관련으로 1월에 변경 신청을 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직접 올라가 일처리를 못하고 밑에서 업무를 보면서
서류작성에 대해 잘 몰라서 물어보면서 작성을 하여 영업 허가증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허가증 관련으로 저희가 식약청에 확인하였더니 변경이 안되었다고
관할청으로 확인하여 보라해서 확인 한 결과 변경이 안된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위생과에다 문의를드렸더니
서류상에 법인변경건만 신청 되었기어 상호명은 변경이 안되었다고 하여
금일 9월14일 오후 1시경 내방하여 서류와 같이 상호변경 신청을 하였습니다
신청을 하고 우편으로 받으려고 그냥 오려고 하였더니 한시간 정도면 된다하여
기다렸습니다
한시간 넘어서 전화를 드렸습니다.
그랬더니 앞에 민원이 많아서 일처리를 못하였다고 해서 얼마나 걸리냐고 물었더니
한참 걸린다고 그래서 얼마나 걸리는지 물었더니 세시간 걸린다고 말을 해서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아까는 한시간 정도면 된다면서요
그럼 먼저 해주셔야 되지 않나요... 했더니 서류도 안들어 온걸 어떻게 하느냐?
원래는 세시간 걸리는 일이었다.. 세시간 있다가 와서 찾아가라..하면서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

처음부터 세시간 걸리는 일이라 하던지..
그랬으면 기다리지를 않았을 일을
민원인이 많아서 일이 더뎠다면 좀 지체가 되었다고 좀더 기다려 달라는 양해를 하던지
해야지 무조건 세시간 기다리라는 것이 말이 되는 것인지...

그러고 나서 문자로 영업증 찾아가라는 문자만....헐...

전화 준다더니...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세시간 기다리라고 해서 차 돌려 가고 있는데
전화도 아니고 문자..
그래서 전화 했습니다
제가 세시간 기다리라는 말씀 듣고 가고 있으니 영업등록증 팩스로 한부 주시고
우편배송 부탁드립니다..
그랬더니 변명하기 급급하시면서
제가먼저 소리지르고 난리쳤다고 하면서 명령을 내린다고 하시길래
더이상 대화 안되길래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

이렇게 업무를 보셔야 할까요...?

반대 입장이셨다면 어떠셨을까요?
가까운 제천시내에 근무한다고 해서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입니다
한시간씩 세시간씩 그냥 허비할 수 있는 직장인들 없습니다
서류의 토씨만 디테일하게 보시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예의도 디테일하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첨부파일
공개여부 공개

답변 1

민원불편상담신고 민원인의 시간은 똥시간인건지 답변 - 답변내용 제공
담당부서 보건위생과
처리자 김선우 (043-641-3184 )
답변내용 보건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느끼셨을 불편에 대해 깊이 사과드리며 앞으로는 원활한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처리결과 요망사항 해결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043-641-3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