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청전동마을공동체, 범죄예방‘셉테드’설치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청전동마을공동체, 범죄예방‘셉테드’설치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청전동마을공동체, 범죄예방‘셉테드’설치 이미지 1
청전동마을공동체, 범죄예방‘셉테드’설치 이미지 2
청전동마을공동체위원회(위원장 홍재학)에서는 어두운 밤길에 귀가하는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셉테드(CPTED, 범죄예방도시환경설계)’ 기법이 적용된 로고젝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로고젝터는 로고(Logo)와 프로젝터(Projector)의 합성어로, 이미지글라스(유리렌즈)에 빛을 비춰 벽면이나 바닥, 천장 등 다양한 장소에 원하는 이미지와 문자를 투영하는 신개념 LED 홍보 장치다.

이번 셉테드 설치는 청전동 마을공동체에서 우리 동네 안전을 위하여 직접 발로 뛰어 밤길이 어두운 범죄 취약 지역을 조사하여 5개소 골목에 설치한 것이라 더 뜻깊다.

홍재학 마을공동체위원장은 “범인을 잘 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골목길의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범죄의 심리를 줄이는 셉테드 조명으로 안전한 골목길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며 “청전동이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이 되는데 청전동마을공동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차광천 청전동장은 “셉테드 조명을 설치한곳에 청전동 자율방범대와 협력하고 더욱더 순찰을 강화하여 안전한 청전동 만들기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