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노사민정 제1차 미조직 취약노동자 지원 분과협의회 개최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노사민정 제1차 미조직 취약노동자 지원 분과협의회 개최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제천시 노사민정 제1차 미조직 취약노동자 지원 분과협의회 개최 이미지 1
- 미조직 취약노동자 지원을 위한 분과협의회 위원 위촉 및 안건 논의 -

제천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이상천)가 제1차 미조직 취약노동자 지원 분과협의회를 29일 개최하고 노사민정 간 이해증진 및 미조직 취약노동자 지원을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분과협의회에서는 노동조합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청년, 여성, 비정규직 노동자 등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제안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노사상생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미조직 취약노동자 지원 분과협의회’ 위원 10명을 위촉하고 분과협의회 위원장(세명대 무역학과 오문갑 교수) 및 임원진을 선출하였다.

더불어 정기적인 분과협의회 회의를 개최하여 미조직 취약노동자 지원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을 추진하여 우리 지역의 모든 노동자가 차별 없이 일할 수 있는 노사문화 환경을 조성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한편 제천시는 국비 15백만원을 공모사업으로 확보하여 노사민정협의회 활성화 사업, 분과협의회 구성 운영, 활동사례집 발간, 홈페이지 제작 등 다양한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공동체팀장 지 복 성(☎ 641-6611)
주 무 관 김 현 철(☎ 641-6612)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