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로고라이트 설치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로고라이트 설치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제천시,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로고라이트 설치 이미지 1
제천시,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로고라이트 설치 이미지 2
제천시 보건소(소장 윤용권)와 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원미라)는 의림지 및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로고라이트를 설치하였다고 밝혔다.

제천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산책로에 로고라이트를 이용하여 “오늘 참 힘들었죠? 당신의 마음을 비춰드릴게요”, “내가 해 줄게요 위로, 당신에게 1순위로” 등의 문구를 담아 자살예방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홍보한다는 취지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로고라이트 설치를 통해 지역사회 전반에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가 조성되어 제천시의 자살률 감소로 이어지길 염원한다”고 밝혔다.

생명존중 문구를 담은 로고라이트는, 야간시간에 삼한의 초록길 초입부분의 시계탑과 의림지 산책로 출입구 부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천시 보건소∙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 블루 및 다양한 문제로 발생하는 우울 및 불안 해소를 위해 심리지원을 포함하여 다양한 정신건강·자살예방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043-646-3074로 하면 된다.

방문건강팀장 권 영 화(☎ 641-3051)
주 무 관 윤 종 엽(☎ 641-3054)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