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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복합민원처리반 운영성과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복합민원처리반 운영성과
작성자 홍보전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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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p>
<p style="font-size: 24pt; margin: 0pt 0pt 0pt 63.72pt; color: #000000; text-indent: -63.72pt; line-height: 150%; font-family: "HY견고딕"; letter-spacing: -0.48pt; 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weight: bold; font-size: 21.6pt; color: #000000; line-height: 36pt; font-family: "HY견고딕"; letter-spacing: -0.48pt; text-align: center">제천시, 복합민원처리반 운영성과</span></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고딕";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weight: bold; 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고딕,한컴돋움;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center">- 지난해 148회416건 심의, 만족도 조사 90.6% 만족 -</span></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제천시가 주민만족 행정 실현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복합민원처리지원반”이 수요자 중심의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실천하여 민원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span></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복합민원처리지원반에서 처리하고 있는 “사전심사 청구민원”은 민원인이 사업 추진전 측량이나 설계, 부동산 매입 등 인․허가 신청 전에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사업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는 제도이다.</span></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2008년 271건에 대한 민원을 평균 4.2일 이내에 처리하여 복합민원처리지원반 운영전인 2007년 상반기 평균 처리기간인 10.2일 대비 58.8%의 처리기간을 단축처리 하는 등 민원인들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2008년도 행정안전부 주관 사전심사 청구 민원 운영 활성화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span></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또한 시는 복합민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심의하기 위해 매일 일과 시작 전 08:30분에 민원종합심의회를 열고 있으며 지난해 148회 416건의 복합민원을 심의하였다.</span></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이는 민원처리 기한 단축을 통한 민원인들의 기회비용을 줄이는데 기여하여 행정의 신뢰도와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span></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아울러 고객상담 OK창구에서는 189건의 복합민원 상담을 실시하여 민원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주는 등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span></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그 결과 2008년도 만족도 조사결과 90.6%의 높은 민원 만족도를 보여 제천시가 운영하고 있는 복합민원처리지원반이 정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span></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p>
<p style="font-size: 14pt; margin: 0pt; color: #000000; text-indent: 0pt; line-height: 160%;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span style="font-size: 14pt; color: #000000; line-height: 22.4pt; font-family: "HY견명조"; letter-spacing: -0.56pt; text-align: justify">  앞으로도 제천시에서는 사전심사 청구민원 인터넷 신청, 복합민원 사전상담 예약제, 민원처리기한 50% 단축처리제 등 민원편의 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시민들로부터 신뢰 받는 행정을 펴나갈 계획이다.</span></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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