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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제천시,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이미지 1
- 행안부와 국민권익위가 평가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
- 전국 304개 기관 중 29개 기관만 받은 최우수 등급 기록 -

제천시가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었다.

제천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304개 대상기관 중 29개 기관만 해당하는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및 시도 교육청 등 전국의 국가기관을 대상으로 2018년 10월부터 2019년 9월까지 1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 운영체계와 실적에 대하여 이뤄졌다.

평가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가지 분야(5개 항목)에 대해 서면평가, 현장실사 및 설문조사를 병행하여 실시되었으며,

이번에는 '국민신문고' 접수 민원처리에 대한 평가와 주요 국정기조도 평가에 반영되었다.

제천은 전국 기초지자체 75곳 중 경기도 남양주, 이천, 파주, 평택, 화성시, 그리고 경남 사천시 등 6개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아기 주민등록증 발급 등 특색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을 통한 민원처리가 좋은 평가를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100% 만족 행정에 다가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제천시는 정부포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등 재정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예정이다.


민원여권팀장 하 은 미(☎ 641-5851)
주 무 관 김 민 정(☎ 641-5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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