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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시민 고충처리 돋보이네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시민 고충처리 돋보이네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제천시, 시민 고충처리 돋보이네

- 우수기관에 선정돼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인증서 받아 -


  제천시가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김영란)로부터  ‘고충민원처리 우수기관 인증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기관 인증을 받게 됐다.


  국민고충처리위원회는 오는 11월 20일경 ‘고충민원처리 우수기관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할 예정임을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국민권익과 반부패 청렴을 위해 노력하는 지방자치단체와 개인을 선정하여 국민신문고대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 처음으로 우수기관 인증제를 시행하여 신문고 대상 수상자격 부여 등의 인센티브를 주고 있다.


  민선5기 최명현 제천시장의 공약사항으로 추진하고 있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는 제천시는 시민들의 고충을 시민의 입장에서 듣고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11년 1월 12일 시민고충처리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들은 전원 외부전문가로 구성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2012년 10월 현재까지 위원회 11회 개최와 308건의 시민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실적을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시는 복합민원처리지원반인 OK민원실과 화요일 오후9시까지, 토요일 오후1시까지 민원을 보는 열린민원실을 운영하고 있고, 시민편의를 위해  민원길라잡이 운영과 매주 수요일 친절교육 등 시민에게 보다 실리적이고 간편한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고충처리위원회와 시 관계자는 “금년 2월 신문고대상 수상과 이번 우수기관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시민들의 고충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투명한 민원처리를 위해 한층 더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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