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정보

시간선택제 일자리 안내

인쇄

2021년 하계 대학생 시간선택제 일자리사업 안내

대학생 시간선택제 일자리사업은 방학기간 내 단시간 일자리사업으로 대학생들에게 일하는 경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타지에서 대학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의 방학기간 내 관내 거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입니다.

모집인원

300명

신청기간

2021. 6. 28. (월) ~ 2021. 7. 2. (금) 18:00 (5일간)

신청방법

제천시 홈페이지 접수(분야별정보-경제-시간선택제 일자리)
※ 휴대폰 인증 및 아이핀 인증 로그인 후 신청 가능. SNS계정 로그인 신청불가.
※ 신청 후 신청내용 수정불가하며 수정하고자 할 경우 신청취소 후 다시 신청.

신청자격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부모(보호자 포함) 중 어느 한 명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제천시로 되어 있는 대학재학생
※ 복학예정서 제출 시 ‘21년 2학기 복학예정자 신청 가능

지원전형

  • 우선선발
    • 신청대상 : 3자녀 이상 다자녀가구에 해당하는 자 (가구당 1명만 신청 가능)
      ※ 3자녀이상 다자녀가구 중 가구당 1명 우선선발 신청자를 제외한 대학생은 ‘일반선발’ 전형만 지원 가능
      ※ ‘3자녀 이상 다자녀가구’ : 신청자 부모의 가족관계증명서 기준으로 3자녀 이상일 경우 1가구로 인정(주민등록상 세대가 분리되어 있어도 가족관계증명서 기준으로 1가구 판단)
    • 신청제한
      • 2021년 하계 학생근로 참여자
      • 2021년 하계 학생근로 다자녀전형 참여자 가구 내 다자녀전형 참여자를 제외한 대학생
  • 일반선발
    • 신청대상
      • 일반대학생(우선선발 자격에 해당하지 않는 자)
      • 3자녀 이상 다자녀가구 내 우선선발 신청자를 제외한 대학생
      • 2021년 하계 학생근로 다자녀전형 참여자 가구 내 다자녀전형 참여자를 제외한 대학생
    • 신청제한
      • 2021년 하계 학생근로 참여자
      • 2021년 동계 학생근로 참여자
      • 2021년 동계 대학생 시간선택제 일자리사업 참여자

근로조건

  • 근무기간 : 2021. 8. 2. ~ 2021. 8. 29. (실근무일 20일)
  • 근무시간 : 주 5일, 1일 4시간
    ※ 휴게시간 30분 별도
    ※ 근무부서 여건에 따라 근무기간 및 근무시간 일부 변경 가능
  • 급여조건 : 만근 시 1인당 837,120원, 34,880원/1일
    ※ 고용보험료 개인부담금 공제 후 지급
  • 근무내용 : 행정업무보조, 코로나19 방역지원(발열체크, 열감지 등), 환경정비, 사회복지시설운영보조 등
  • 근무장소 : 본청 실과 및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동, 사회복지시설 및 출자출연기관 등

선발방법

  • 우선선발: 서류전형(증빙서류 확인 후 요건충족 인원 최종선발)
  • 일반선발: 추첨선발(총 선발인원(300명) 중 우선선발 인원을 제외한 인원 무작위 추첨)
    ※ 일반선발 추첨
    • 일시: 2021. 7. 9.(금) 14:00 (예정)
    • 장소: 제천시청 3층 박달재실
    • 선정방법: 전자추첨(시 홈페이지 추첨프로그램 이용)

1차 선발자 발표 및 서류제출

  • 1차 선발자 발표 : 2021. 7. 12.(월) 17:00 (예정)
    ※ 제천시 홈페이지-‘시간선택제 일자리 선발결과 ’ 게시판 게시
    ※ 탈락자는 별도 통보하지 않음
  • 증빙서류 제출기간
    • 우선선발 : 2021. 6. 28.(월) 09:00 ~ 2021. 7. 2.(금) 18:00 (우선선발 지원자)
    • 일반선발 : 2021. 7. 13.(화) 09:00 ~ 2021. 7. 16.(금) 18:00 (일반선발 1차선발자)
  • 제출방법 : 비대면 전자우편 E-mail(jecheon5763@korea.kr) 제출 원칙, 단 불가피 할 경우 방문제출(제천시청 4층 일자리경제과)
  • 제출서류 목록
    • 재학증명서 1부.
    • 주민등록등본(본인 또는 부모 기준, 제천시 거주자 기준으로 발급) 1부.
    • 가족관계증명서(부모 기준, 우선선발자에 한함) 1부.
    • 복학예정서 (‘21년 2학기 복학예정자에 한함, 본인 서명 필수) 1부.
    • 통장사본 (학생명의 통장) 1부.
      ※ 각 제출서류는 공고일 이후에 발급된 것에 한함
      ※ 기한 내 서류 미제출 시 선발이 취소될 수 있음

최종선발자 발표 및 근무지 배치

  • 최종 선발자 발표 : 2021. 7. 23.(금) (예정) / 개별 문자 발송
  • 근무지 배치 안내 : 2021. 7. 28.(수) / 근무부서에서 개별 통보
    • 근무지는 무작위로 배치

유의사항

  • 우선선발, 일반선발 자격요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신청 요망. 요건 미충족 및 착오 신청으로 인한 책임(선발취소 등)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음.
  • 각 지원전형별 신청제한 해당여부를 필히 확인.
  • 제출서류 허위기재 또는 미기재, 구비서류 미제출의 경우 불이익(선발취소 등)이 있을 수 있음.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은 근로소득액에 따라 자격변동이 있을 수 있음에 유의
  • 자격미달 또는 정당한 사유 없이 첫 날 미출근 시 선발 취소
  •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참조 (제천시 홈페이지-‘고시공고’ 게시판 게시)

문의처

일자리경제과☎(641-6633)




담당자정보

부서
일자리경제과
전화번호
043-641-6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