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뉴스

오늘의뉴스

인쇄
청풍호반 나들이 신바람 났어요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청풍호반 나들이 신바람 났어요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청풍호반 나들이 신바람 났어요

- 제천시청적십자봉사회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나들이 -

 

 

  제천시청적십자봉사회(회장 김기숙)회원들이 11월 23일 제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제천알기 체험 여행을 다녀왔다.

 

  아동들과 봉사자 40여 명은 제천 관광의 1번지 청풍호반의 모노레일과 청풍문화재단지를 찾아 동심과 추억을 찾고, 우리고장 제천을 아는 체험 여행을 했다.

 

  아동들은 깎아진 절벽을 오르는 스릴을 느끼는 모노레일 체험과 탁 트인 내륙의 바다 청풍호반에 반하고, 문화재단지에서는 관광해설사로부터 문화재에 대한 호감을 넓혔다.

 

  아동들은 공부만하는 생활에서 벗어나 대자연을 만끽함으로서 해맑고 밝은 모습이었으며 자주 이 같은 행사를 치렀으면 하는 바람이었다.

 

  아동들은 또 시청적십자 회원들에게도 친근감을 표시하며 지역에서 많은 봉사도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흉금 없이 털어 놓아 제천알기 체험 여행이 좋았음을 표현하기도 했다.

 

  제천시청 적십자봉사회는 현재 49명의 공직자가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최초 공직자들로 구성된 적십자봉사회란 자부심을 가지고 봉사행사는 물론, 우리시의 아동들과 결연을 맺어 이들이 성장하여 어른이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후원 활동을 하고 있다.

 

  봉사회는 지난 여름에는 5번째 의료봉사활동을 비롯해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제천시청적십자봉사회 총무를 맞고 있는 윤이순(여성정책과 아동청소년팀장)씨는 “창립7년째를 맞아 2014년도에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자연치유도시 제천에 걸 맞는 홍보대사 역할과 사회의 그늘진 곳에 빛과 소금이 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