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뉴스

오늘의뉴스

인쇄
도지사 표창 김상곤 주무관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도지사 표창 김상곤 주무관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도지사 표창 김상곤 주무관

- 제천시보건소, 「치매ㆍ중풍 걱정없는 충북」실현에 앞장 -

 

  11월14일 충청북도 여성발전센터에서 열린「치매․중풍 극복의 날」행사에서 제천시보건소(소장 이국환)에 김상곤 주무관이 치매예방과 치료관리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치매․중풍 걱정없는 충북」실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제천시보건소는 「치매․중풍 걱정없는 충북」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보건소는 치매조기검진사업에서부터 치매치료관리비지원(약제비), 주간보호시설이용지원, 조호물품지원 등 부족한 예산은 시비를 더 확보하는 등 조금이라고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도움을 주고자 노력을 경주해 왔다.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치매예방․관리사업을 자세히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우선 5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사를 무료로 확대실시하고 있으며, 치매가 의심되는 분은 관내 신경과전문의나 정신과전문의에게 치매진단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게 연계하고 있다.

 

  또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제천시인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치매치료관리비지원과 치매환자 주간보호시설이용지원도 실시하고 있다.

 

  치매치료관리비지원은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여 지속적으로 치료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치매치료관리비 보험급여분 중 본인부담금(약제비+진료비) 발생 시 월3만원 범위 내에서 실비를 지원하고 있다.

 

  치매환자 주간보호시설이용지원은 만 50세 이상 노인장기요양등급 외 치매환자에게 월 최대 20일 동안 주간보호시설이용비를 지원하여 치매환자에 대한 보호기능을 확대하고, 부양가족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경감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일반인 대상 치매예방교육, 배회하는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인식표 배부, 치매환자 물품지원․상담, 치매거점병원 연계 등 지역사회 치매환자 및 가족에게 도움을 주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