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뉴스

오늘의뉴스

인쇄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인기대박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인기대박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인기대박

- 금주12기 마지막으로 청주시청 40명, 총470명 수료 -

 

 

  “제천이 이렇게 좋은 곳이었다니..... 가족들과 함께 다시 와야겠어요.”

 

  그동안 여행을 가는 도중 스쳐가는 경유지로만 여겨지던 제천에 대한 가치를 재발견 하는 순간이었다.

 

  제천시에 따르면 지금까지 제천힐링아카데미에는 지난 4월 17일~19일 2박3일 1기 수료생 39명을 시작으로 총 11기 43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올해 마지막 기수인 12기가 청주시 공무원 40명으로 교육프로그램을 마쳤다.

 

  제천은 우수한 한방인프라와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지만 이웃의 단양, 영월에 비해 잘 알려져 있지 않았다.

 

  이에 따라 제천시에서는 전국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제천을 홍보하기 위한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를 기획 운영하였고 중앙부처, 경찰, 소방 등 전국 공직자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제천이 어디있는지도 모르던 사람들에게 제천 한방과 청풍호를 각인시킨 것이다.

 

  아카데미 도입 초기 아카데미가 알려져 있지 않아 교육생 모집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으나, 회를 거듭할수록 입소문을 타면서 오히려 신청자가 많아 이를 배분하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아카데미가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청주시, 임실군, 칠곡군, 당진시 등이 직장 교육으로 한기수를 전부 진행해 달라는 요청이 있어 이를 모두 반영하기는 어려움이 있어 올해 마지막으로 12기는 청주시로 배정하여 금년 소하물량을 모두 마치게 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은 것은 최근 건강과 힐링에 대한 관심이 제천의 한방자연치유 이미지와 천혜의 자연환경이 맞아떨어지면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제천시에서는 아카데미를 진행하면서 받은 설문내용을 바탕으로 보다 개선된 내용으로 내년에는 아카데미의 규모를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제천시를 중부내륙권 최고의 관광과 한방, 자연치유도시로 격상시키는데 이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