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뉴스

오늘의뉴스

인쇄
제5기 농업인대학 수료식 열려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5기 농업인대학 수료식 열려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제5기 농업인대학 수료식 열려

- 12월 21일 오전11시 농업기술센터회의실에서 -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원선호)는 12월 21일 오전11시 농업기술센터회의실에서 제천시농업인대학 제5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사과학과 35명, 한우학과29명 등 모두 64명에게 영예로운 수료증이 수여됐다.


  이들은 금년 3월 입학식 후 지금까지 24회 100시간동안 관련학과 전문교수와 박사급 강사로부터 이론과 현장실습교육을 받아 왔으며, 수료과정까지는 교육 60점, 시험 40점을 기준 종합 60점 이상자로 합격과 함께 수료증이 주어졌다.


  우수학생으로 한우학과 유병희(하소동)학생장이 농촌진흥청장표창을 수여하였으며, 사과학과 유종원(청풍면)학생장은 제천시장표창을, 성적우수학생의 제천시장표창으로 심정숙(봉양 명암), 황규남(동현동), 류희광(금성면)학생에게 주어졌으며, 전 과정을 이수한 8명에게는 개근상이 수여됐다.


  농업인대학은 해당분야 전문 농업인의 신청에 의거 2012년 제5기로 지금까지 283명의 수료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전문교육, 현장실습교육 등 농업인의 기술향상과 농가소득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제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문가 양성을 통하는 길만이 국가간 FTA체결의 확대와 노동력부족의 농촌에 농업인의 자생력 확대와 고품질농산물 생산 브랜드화 유통으로 국내 소비자 보호는 물론 농업과 농촌의 발전을 위한 길은 오직 농업인의 품목별 전문화육성만이 농업을 지킬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수요 충족을 넘어 수출하는 농산물로 육성해야 우리 농업과 농촌을 지키는 길이며, 자연치유도시 제천에 기여함은 물로 자연치유농산물로 성공경제도시 제천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토록 육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