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뉴스

오늘의뉴스

인쇄
선도기업, 살맛나는 제천 만들기 견인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선도기업, 살맛나는 제천 만들기 견인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선도기업, 살맛나는 제천 만들기 견인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역공동관심과제 참여활동에 열정 -


  제천시 관내 선도기업(제천시에 주사업장을 둔 임직원 100인 이상 업체)들이 제천형 뉴새마을운동 실천과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을 통해  살맛나는 제천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제천시는 지난 4월 24일, 뉴새마을운동추진협의회(회장 조동현), 선도기업 업체대표들이 뉴새마을운동을 실천하고 지역과 함께하기 위해 협약체결을 맺은 바 있다.

 

  그동안 (주)일진글로벌, (주)휴온스, 대림B&Co, 아세아시멘트(주), 삼표이앤씨(주) 5개 업체는 지역공동관심과제에 대한 지역가치를 높이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교육과 기업차원의 뉴새마을운동 추진과제를 실천해 왔다.


  주요 활동내용을 보면, (주)일진글로벌은 지난 6월 불우이웃돕기 일일호프집운영으로 얻은 수익금 7백여만 원을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생활필수품을 전달했으며, 7월에는 화재취약계층을 위해 분말소화기 100개를 제천소방서에 기탁했다.


  또, 8월에는 송학면 무도2리와 1사 1촌 자매결연을 통해 농촌일손돕기, 직거래장터, 노후가옥 13가구에 전기시설교체 등을 실시하여 지역민과 함께 하고 있다.


  (주)휴온스도 지난 6월 인재육성기금 1,000만 원을 기탁하였고, 9월엔 관내 복지시설 3곳과 후원결연을 맺어 3년간 1억 원을 후원하기로 하는 등 2009년 제천 바이오밸리에 정착한 이래 사회 환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 밖에도 대림비엔코(주) 정기적인 자연정화활동을 펴 오고 있으며, 지난 8월에는 살가지운동(깨끗하고 아름다운 하천을 살리고, 가꾸고, 지키자는 운동) 시 평가에서 최우수상 시상금으로 받은 100만 원을 제천시 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아세아시멘트(주)는 지난 1월 4억 5천여만 원을 송학면 입석1리 마을복지회관에 지원하여 건강관리센터로 개조 정비하였고, 5월에는 조손가정 노후주택 20가구를 대상으로 지붕수리, 전기가설 등 ‘사랑의 집수리 봉사 활동’을 폈다.


  이어, 7월에는 회사직원들로 구성된 적십자봉사회를 결성하여 봉사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지난 11월에는 송학면 관내에 거주하는 불우이웃 21가구에 연탄 6,300장을 지원하여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또, 삼표이엔씨(주)는 지난 5월 뉴새마을운동 추진과제에 대한 직원교육과 실천결의를 가진 바 있다.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