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뉴스

오늘의뉴스

인쇄
청풍호 그린케이블카 조성 탄력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청풍호 그린케이블카 조성 탄력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청풍호 그린케이블카 조성 탄력
- 청풍로프웨이(주)와 2월 27일 오전10시 협약식 체결 -


  제천시가 2월 27일 오전10시 제천시청 정책회의실에서 민간사업자인 청풍로프웨이(주)와 청풍호그린케이블카조성사업 협약식을 갖고 케이블카조성사업에 본격 착수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명현 제천시장을 비롯한 제천시 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최경자 위원장과 산업건설위원회 신철성 위원장을 비롯한 제천시 노인회 이상근 위원장 등 다수의 직능단체장과 민간사업자인 청풍로프웨이(주) 오영록 대표를 비롯한 컨소시움 참여사 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다.

  협약식은 사업계획 설명에 이어 제천시와 청풍로프웨이(주)가 협약서에 조인하고 사진촬영 및 선물증정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협약에 담길 내용은 민간사업자인 청풍로프웨이(주)에서 총 사업비 371억 원 전체를 부담하여 1단계 사업구간인 청풍문화재단지~비봉산 구간 2.3km의 케이블카를 2016년까지 완료하는 순수 민자사업으로 토지매입은 제천시가 매입대행하고 청풍로프웨이(주)는 사업이행보증금으로 총사업비의 10%인 총 37억 원을 협약일부터 30일 이내에 제천시에 제출해야 한다.

  제천시와 청풍로프웨이(주)는 3월부터 실시설계 및 토지매입에 착수할 계획이며 환경성검토 및 도시계획시설결정, 환경영향평가, 문화재현상변경허가 등 의 제반절차를 이행한 후 2014년 4월 경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청풍호그린케이블카가 조성 공사 추진에 따라 발생되는 충북권 투자파급효과는 생산유발효과 468억  , 소득유발효과96억  , 고용유발효과557명, 부가가치유발효과 203억  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케이블카가 완성되어 운영될 경우 연간 최소 80만 명의 관광객이 케이블카를 이용함으로써 제천시 관광발전의 획기적 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제천시는 지난 2012년12월27일 민간사업자 공모에 들어가 신청업체에 대해 지난 2월6일 평가심의를 거쳐 청풍로프웨이(주)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바 있다.

<사진 : 청풍호 그린케이블카 조감도>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