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인쇄

GREETINGS

제천시립도서관에 오신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제천시립도서관을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급변하는 사회문화적 변화 속에서 공공도서관은 단순한 지식정보의 보관소를 뛰어넘는 역할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기술의 급격한 발달은 필연적인 인간성 소외와 지역 공동체 약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도서관은 시민들이 환경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인식 능력을 길러주고, 정보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을 강화해야 할 책임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런 역할에 충실하고자 저희 도서관은 인문학 강연과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다양한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하여 힘쓰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역 내 독서 공동체 정착을 위하여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을 펼치는 등 책과 독서를 매개로 하는 시민들의 통합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조적인 지식문화사회의 밑거름이 될 메이커 스페이스(3D 상상스튜디오)는 자라나는 세대에게 상상이 현실이 되는 체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도서관은 지역사회 복합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시민들이 꿈꾸는 미래와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가꾸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도서관 방문을 환영하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천시립도서관장


담당자정보

부서
시립도서관
전화번호
043-641-3735